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일반서신

성서와 함께 살기) 벧전 1:13-25,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벧전 1:14-6 
  너희가 순종하던 자식처럼 전에 알지 못하고 따르던 너희 사욕을 본받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1Pet 1:14-16
  As obedient children, not conforming yourselves to the former lusts, as in your ignorance; but as He who called you is holy, you also be holy in all your conduct, because it is written, "Be holy, for I am holy."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벧전 1:13-25)

 베드로는 교회에 요구하기를,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를 자녀로 부르신 하나님께서 거룩하시기 때문입니다.
 거룩함이란 무엇일까요? 그것은 우리의 사욕을 따라 삶을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과 말씀을 따라 우리의 삶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거룩함은 이 땅에서 하나님의 말씀의 실현으로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거룩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은 살아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능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믿음이 살아있다면, 거룩한 삶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말씀과의 관계가 죽은 것이라면, 거룩한 삶은 불가능합니다.
 거룩함은 내 의지나 능력이 아닙니다. 그것은 흠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대속의 피의 토대 위에서 시작합니다. 그 토대위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존재에 채워나갈 때에, 우리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은총이 거룩함입니다.
 "너희는 거룩할지어다!"는 "너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삶을 만들어가라!"와 같은 말씀입니다. 세세토록 존재하는 모든 것들의 원천이 되는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거룩한 하루의 삶을 만들어 가기를 소망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