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바울서신

성경과 함께 살기) 갈 3:8-9, 아브라함이 받은 복은 큰 믿음 그 자체입니다.(갈 3:8-9)

 

갈 3:8-9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인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는 믿음이 있는 아브라함과 함께 복을 받느니라. 

  
Gal 3:8-9

  And the Scripture, foreseeing that God would justify the Gentiles by faith, preached the Gospel to Abraham beforehand, saying, "In you all nations shall be blessed." So the those who are of faith are blessed with believing Abraham. 

 

 

 

 

 

 

아브라함이 받은 복은 큰 믿음 그 자체입니다.(갈 3:8-9)

  아브라함이 받은 복은 이 땅에서 누릴 물질적인 것들과 관련된 복이라기 보다는 하나님과 관련된 복이었습니다. 아브라함이 받은 복은 먼저 하나님 그 자체였습니다. 하나님께 택함을 받고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다는 것이 그가 받은 가장 큰 복입니다. 그에게 이 땅에서 사는 동안 하나님의 소유가 된다는 것만큼 큰 복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소유가 된 아브라함이 살아가는 동안 눈동자같이 지켜 주셨습니다. 나그네 삶을 사는 동안 겪을 많은 어려움 가운데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지켜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고난이 변하여 복이 되게 하셨습니다. 이것, 하나님의 소유가 된 것이 아브라함이 받은 복중의 복입니다.
  그리고 아브라함이 받은 복은 하나님을 따라 사는 법인 믿음의 복입니다. 믿음의 복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세상에서 하나님의 존재를 아는 마음이고, 믿는 행동입니다. 아브라함은 이 땅의 삶이 전부가 아니고, 하나님이 계시는 본향이 진짜의 목적인 줄 아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그렇기에 그는 매이지 않고 나그네처럼 이 땅의 삶을 세상에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는 심지어 부자지간의 정을 넘어설 수 있는 믿음을 가지게 됩니다. 아브라함이 받은 복은 이 큰 믿음, 그 자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