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사도행전

예수님이 세상의 중심입니다.(행 2:36)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이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행 2: 36) 

   Therefore let all the house of Israel know assuredly that God has made this Jesus, whom you crucified, both Lord and Christ.(Acts 2:36) 

 

예수님이 세상의 중심입니다.(행 2:36)

  처음 교회의 핵심적인 선포는 "하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다"는 것입니다.
  교회는 예수님 그들의 주관심사인 구약 성경의 예언을 성취하는 것인 동시에, 율법 종교인 유대교를 뛰어넘는 새로운 종교의 시작점이라는 것을 선포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사람들의 삶 중심에는 모세의 율법과 성전이 있었지만, 이제부터 존재하는 모든 것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세상의 중심, 교회 선포의 주제로 만드셨습니다.
 교회가 이 땅에 만들어진 이후로 교회의 선포 주제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물론 인간 역사의 중심도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주인공인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세상의 중심인 그 세상이 바로 역사가 말하는 A.D(Anno Domini, 주의 해)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