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마가복음

하나님의 말씀은 그대로 이루어집니다!(막 11:20-22)

 

그들이 아침에 지나갈 때에 무화과나무가 뿌리채 마른 것은 보고 베드로가 생각이 나서 여짜오되 "랍비여 보소서, 저주하신 무화과나무가 말랐나이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하나님을 믿으라."(막 11:20-22)

   Now in the morning, as they passed by, they saw the fig tree dried from the roots. And Peter, remembering, said to Him, "Rabbi, look! The fig tree which You cursed has withered away." So Jesus answered and said to them, "Have faith in God."(Mark 11:20-22) 

 

하나님의 말씀은 그대로 이루어집니다!(막 11:20-22)

  예수님이 저주한 무화과나무는 곧바로 말라 죽었습니다. 이 말씀이 교훈하는 것은 합리적이든 비논리적이든 말씀은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이성의 합리적인 논리로만 이해해서는 안됩니다. 성서에는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말씀도 있지만, 우리의 합리성, 논리성을 뛰어넘는 말씀도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합리성과 논리성에 상관없이 성취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서를 대할 때 필요한 것은 말씀에 대한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합리성 때문이 아니라, 우리의 믿음 때문에 오늘도 우리의 삶에 성취되어 갈 것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