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사도행전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행 1:4-5)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행 1:4-5)

  As being assembled together with them, He commanded them not to depart from Jerusalem, but to wait for the Promise of the Father, "which," He said, "you have heard from Me; for John truly baptized with water, but you shall be baptized with the Holy Spirit not many days from now."(Acts 1:4-5)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행 1:4-5)
  성서의 역사는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린 역사입니다. 아브라함은 후손을 주시겠다는 약속을 따라 살았습니다. 모세는 이스라엘을 출애굽시키실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리며 준비했습니다. 느헤미야는 포로된 이스라엘의 회복에 대한 약속을 기다리며 기도한 사람입니다. 시므온은 이 땅에 오실 구세주에 대한 약속을 기다리면 성전에서 살았던 사람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첫 교회에게 하나님 약속을 기다리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리는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교회에 주신 희망이자 꿈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우리가 품는 희망이고, 기도의 제목입니다.
  당신을 행한 하나님의 약속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이 이루어 주시기를 원하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이루어 주시는 분이기에, 우리는 다시 한번 더 기도하며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리면서 한 해를 시작해야 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