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사도행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행 3:6-8)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 곧 힘을 얻고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에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행 3:6-8)


  Then Peter said, "Silver and gold I do not have, but what I have I give you: In the name of Jesus Christ of Nazareth, rise up and walk." And he took him by the right hand and lift him up, and immediately his feet and ankle bones received strength. So he, leaping up, stood and walked and entered the temple with them-walking, leaping, and praising God.(Acts 3:6-8)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행 3:6-8)
 
  오늘 말씀은 베드로에 의해 행해진 교회의 첫번째 기적 이야기입니다. 베드로는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 나면서부터 걸을 수 없었던 사람을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고쳤습니다. 베드로는 돈을 구걸하던 그에게 인생 자체를 바꾸는 놀라운 선물을 주었습니다. 그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행하는 기적이었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새로운 소속감이였습니다. 
 
  이 말씀은 교회의 정체성을 잘 보여줍니다. 교회는 한 인생의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사명은 한 인생이 존재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게 하는 것입니다. 물질적인 것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물질만이 아니라, 영혼의 가치를 깨닫도록 하는 것이 교회입니다. 그 영혼의 가치를 깨닫는 첫 걸음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게 하는 것이구요.
  교회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사역을 재현하는 공동체입니다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병든 사람들을 고치는 이름이며, 세상에 소망과 용기를 주는 이름이고, 사람들에게 새로운 존재가 되게하는 놀라운 이름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베드로가 전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을 다시 회복시켜야 합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상을 마주하는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 교회와 신앙인의 존재 근거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세상을 바꾸는 기적의 이름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스스로의 존재 양식을 바꾸어 갈 때, 비로소 교회와 신앙인은 참된 자유를 얻게 될 것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