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사도행전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해지면..,(행 6:4,7)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행 6:4, 7)

  But we will give ourselves continually to prayer and to the ministry of the WordThen the Word of God spread, and the number of the disciples multiplied greatly in Jerusalem, and a great many of the priests were obedient to the faith.(Acts 6:4, 7)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해지면..,(행 6:4,7)
 
   이 땅에 교회가 해야하는 일은 하나님을 찾는 예배와 복음을 전하는 선교, 그리고 하나님과 동행하도록 하는 교육일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보면, 처음 교회의 사도들도 말씀 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교회가 점점 커지고, 일이 많아지게 되자, 그들은 교회를 섬기는 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위탁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기도와 말씀 사역에 전념했습니다.
  그들은 선언했습니다. "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그 결과로 우리는 7절의 말씀을 듣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해졌고, 많은 제사장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제자가 되었다."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해지면, 복음의 역사가 강해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회복되면, 교회의 능력도 회복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강해지면, 사람들이 교회의 권세에 순종하는 일이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가장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살려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들려지는 교육을 해야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능력을 가르쳐야 합니다. 삶과 온 존재를 움직이는 말씀이 되게 해야 합니다. 말씀이 살아아냐 교회의 존재도 살아납니다.말씀이 지닌 권세를 삶과 존재에 회복하는 사역이 교회의 가장 우선 사역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