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마가복음

하나님 말씀 교육은 농사입니다. (막 4:2-3)

 

  이에 예수께서 여러가지를 비유로 가르치시니 그 가르치시는 중에 그들에게 이르시되 '들으라, 씨를 뿌리는 자가 뿌리러 나가서..."(막 4:2-3)

  Then He taught them many thingsby parables, and said to them in His teaching:  “Listen! Behold, a sower went out to sow. (Mark 4:2-3)
 

 
  하나님 말씀 교육은 농사입니다. (막 4:2-3)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는 일을 농사에 비유하셨습니다. 농부는 자기 밭을 가꿉니다. 그리고 그 밭에 씨를 뿌립니다. 물로 그 씨가 잘 발아되고 자라도록 정성을 들여 돌봅니다. 그 이유는 하나의 씨를 뿌려서 많은 열매를 거두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일도 동일합니다. 말씀을 뿌릴 밭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씨를 부리듯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말씀이 그 마음 속에 믿음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이 그 마음 속에서 믿음이 성장해 가도록 만들어 갈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는 일을 농부의 마음으로 해야합니다. 씨를 준비하듯이, 기도로 하나님의 말씀을 준비하고, 씨를 뿌리고 인내를 가지고 돌보듯이, 하나님의 말씀이 작동될 때를 기다려 주는 것, 이것이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는 기본적인 태도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