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요한복음

기도는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게 만드는 하나님의 도움입니다. (요 6:11)

 예수께서 떡을 가져 축사하신 후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나눠 주시고 물고기도 그렇게 그들의 원대로 주시니라.(요 6:11)

  And Jesus took the loaves, and when He had given thanks He distributed them to the disciples, and the disciples to those sitting down; and likewise of the fish, as much as they wanted. (John 6:11)

 

 

 
  기도는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게 만드는 하나님의 도움입니다. (요 6:11)
  오병이어의 기적이란, 기도가 어떤 힘을 지니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이 이야기는 인생의 부족함을 해결하는 힘의 근원이 어디에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예수님은 아주 작은 것을 가지고 하나님께 기도를 드림으로서, 그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오병이어 기적의 중심에는 예수님의 기도가 있었습니다. 우리의 삶에서도 하나님이 만드시는 사건의 중심에는 항상 기도가 있습니다. 기도는 인생의 결핍을 해결하라고 주신 하나님의 은총입니다. 기도는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게 만드는 하나님의 도움입니다.
  인생에서 결핍을 만날 때, 그러므로 우리는 그 결핍 한 가운데에서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 가운데 기도를 두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배고픈 인생들에게 먹을 것을 원대로 주신 것처럼, 우리에게도 기도를 통하여 삶에 필요한 것들을 채우시는 우리의 기적을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