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마가복음

우리의 의지로 시험을 이겨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마 4:8-10)

(사진 : 골란고원에서 바라본 헬몬산)

 Again, the devil took Him up on an exceedingly high mountain, and showed Him all the kingdoms of the world and their glory.  And he said to Him, “All these things I will give You if Youwill fall down and worship me.”  Then Jesus said to him, “Away with you, Satan! For it is written, ‘You shall worship the LORD your God, and Him only you shall serve.’ ”(Matthew 4:8-10)


 

 
 
우리의 의지로 시험을 이겨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마 4:8-10)

  세 번째 시험은 인생 최고의 가치를 포기하라는 것입니다. 인생 최고의 가치는 하나님을 믿고 섬기는 것인데, 그것을 포기하라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그 댓가로  이 땅에서의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고 유혹합니다. 물질적인 것을 통해 행복을 누리기 위해, 하나님께 드려야 할 순종과 예배를 포기하라는 유혹은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대한 예수님의 대응도 동일했습니다. 예수님은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는 말씀을 인용하면서 시험을 물리칩니다. 세상의 부귀영화라는 이 유혹 앞에 손을 내저을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우리의 능력이나 결심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닌 셈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이겨내는 것입니다.
  우리의 의지로 세상의 유혹을 이겨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유혹을 이겨내는 힘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들을 수 있는 영성입니다. 이 영성은 우리의 꾸준한 기도와 말씀 묵상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