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마태복음

의로운 삶은 하나님이 계시기에, 하나님 앞에서 사는 것입니다.(마 5: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마 5:6)


  Blessed are they that hunger and thirst after righteousness: for they shall be filled.(Matt 5:6)
 

 
  의로운 삶은 하나님이 계시기에, 하나님 앞에서 사는 것입니다.(마 5:6) 
 세상을 살아가면서 무엇에 목말라 하는지요? 현대를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질적인 것(돈)에 주리고 목마른 삶을 살아갑니다. 이 물질적인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인간다움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더 많은 갈증에 시달리면서 살아갑니다.
  의로운 삶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사람답게 사는 것입니다. 우리를 이 땅에 내신 하나님 앞에서 함께 더불어 살아가려는 한 사람의 노력입니다. 의로운 삶은 가난한 이들과 함께 살아가려는 나눔이며, 의로운 삶은 온 세상 사람들이 함께 하나님의 은총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려는 노력입니다. 
  이 의로운 삶은 자기들의 뜻을 이루기 위한 투쟁은 아닙니다. 이것은 스스로의 모범이며, 자기 희생이며, 의로운 행동과 삶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시기에 그 분 앞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 땅에 오셔서 가르침과 삶으로 모범을 보여 주시는 예수님을 따라 사는 것입니다. 
  의로운 삶을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하며 살아가는 이들을 하나님은 알아 주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삶에 당신의 은총을 채워주실 것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