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묵상/사도행전

사도행전 읽기) 행 5:12-16, 교회는 표적과 기사로 존재합니다.

행 5:12-14  사도들의 손을 통하여 민간에 표적과 기사가 많이 일어나매 믿는 사람이 다 마음을 같이하여 솔로몬 행각에 모이고, 그 나머지는 그들과 감히 상종하는 사람이 없으나 백성이 칭송하더라. 믿고 주께로 나아오는 자가 더 많으니 남녀의 큰 무리더라. 

 Acts 5:12-14
  And through the hands of the apostles many signs and wonders were done among the people. And they were all with one accord in Solomon's Porch. Yet none of the rest dared join them, but the people esteemed them highly. And believers were increasingly added to the Lord, multitudes of both men and women.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교회는 표적과 기사로 존재합니다.(행 5:12-16)
    교회의 남다름은 좋은 말에 있는 것이 아니라, 표적으로 나타나는 놀라운 일들에 있습니다. 처음의 교회는 사도들의 손을 통하여 사람들 가운데서 놀라운 일들을 많은 행했습니다. 교회는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었고, 사람들은 그러한 교회를  칭찬하였습니다.
     우리의 교회는 종교적인 생활을 유지하도록 돕는 상담적인 교회에서 사람들이 놀라는 표적과 기사가 있는 교회로 변해야 합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으로 세상을 소란스럽게 해야합니다. 교회는 성령님께서 행하시는 놀라운 표적으로 사람들의 존재적 시야를 붙잡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회 안에 있는 이들이  먼저 예수님으로 인해 놀라운 일을 경험해야 합니다. 놀라운 경험을 한 이들이 만드는 더 놀라운 믿음의 행위들이 세상에 소망을 줄 수 있습니다.
    샬롬!!